제주항공 AI 챗봇 '하이제코', 올해의 혁신 챗봇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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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브이오알 댓글 0건 조회 73회 작성일 25-12-09 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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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브이오알) 브이오알 Editor - news@vor.kr
198개국 언어로 24시간 상담 가능
포인트·쿠폰 조회 등 신규 기능 추가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의 생성형 인공지능 챗봇 '하이제코'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5 한국의경영대상' 챗봇 부문에서 '올해의 혁신 챗봇'으로 선정됐다.

하이제코는 연중무휴 운영되며 영어·일본어·중국어를 포함해 198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시간과 언어 제약 없이 고객 문의에 즉각 대응하며 상담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점을 인정받았다.

제주항공은 지난 11월 실시간 운항 스케줄 확인, 항공기 출발·도착 정보 조회, 챗봇 예약 시 자동 프로모션 코드 적용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지난 4일에는 '나의 혜택 보기' 기능을 도입해 보유 및 소멸 예정 포인트, 쿠폰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이제코는 지난 11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기업 챗봇 경쟁력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하이제코를 중심으로 디지털 고객지원 체계를 고도화하고 있다"며 "비대면 채널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만큼, 고객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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