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중학생 대상 항공 안전보안 직무 강연으로 미래 인재 육성 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브이오알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5-12-15 20:00

본문

(서울=브이오알) 브이오알 Editor - news@vor.kr
국립항공박물관과 함께 염경중 25명에 진로 탐색 기회 제공
현직 안전보안 매니저 직접 나서 생생한 업무 경험 전달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청소년 진로 교육에 나섰다. 지난 12일 서울 강서구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염경중학교 학생 약 25명을 대상으로 항공 안전보안 직무 중심의 진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국립항공박물관이 주최하고 티웨이항공이 참여한 민관 협력 교육 프로그램이다. 티웨이항공 안전보안 부문의 서형주(Seo Hyung-joo) 매니저가 강연자로 나서 항공사에서 안전이 갖는 중요성과 안전보안의 주요 업무를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현장 경험담을 바탕으로 항공 안전보안 직무의 역할과 필요한 전문성, 항공 산업 내 다양한 직무 정보까지 폭넓게 전달하며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도왔다.

강연은 현직 종사자가 직접 참여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업무 경험 중심으로 구성됐다. 항공사의 안전관리 체계, 항공사 내 다양한 직무의 역할과 필요 역량, 실제 업무 경험에서 나온 현실적인 조언까지 다뤄졌다. 학생들은 평소 궁금해하던 항공 분야의 업무 환경을 생생하게 이해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티웨이항공 측은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2023년 국립항공박물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항공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국립항공박물관 Dream-Talk, 박물관과 함께하는 항공음악회, 항공 문화 가치 확산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 중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미래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이 새로운 꿈과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들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과 교육 지원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브이오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